국립경국대학교 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의류학과)
학과소개
교육목표
연혁
졸업 후 진로
교수소개
전임교수
명예교수
조교
학사안내
교과과정
학부과정
대학원과정
강의시간표
학사일정
장학안내
입학안내
수시모집
정시모집
편입생모집
대학원모집
입학문의
학생활동
학생회소개
학과 소모임
사진첩
졸업전시회
학과영상
취업정보
멘토링
자격증
공모전입상
취업정보 사이트
취업게시판
커뮤니티
학부 공지사항
대학원공지사항
자료실
국립경국대학교
입학안내
HOME
학과소개
교육목표
연혁
졸업 후 진로
교수소개
전임교수
명예교수
조교
학사안내
교과과정
학부과정
대학원과정
강의시간표
학사일정
장학안내
입학안내
수시모집
정시모집
편입생모집
대학원모집
입학문의
학생활동
학생회소개
학과 소모임
사진첩
졸업전시회
학과영상
취업정보
멘토링
자격증
공모전입상
취업정보 사이트
취업게시판
커뮤니티
학부 공지사항
대학원공지사항
자료실
학부 공지사항
대학원공지사항
자료실
학사안내
학사안내
학과소개
교수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학생활동
취업정보
커뮤니티
부가정보
교과과정
교과과정
강의시간표
학사일정
장학안내
학부과정
학부과정
대학원과정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http://fashion.andong.ac.kr/module/subject/list.php?mid=/bachelor/curriculum/curriculum1&sbcode=curriculum
URL복사
내용 이미지파일로 다운로드
내용만 열어보기
학사안내
교과과정
학부과정
대학원과정
강의시간표
학사일정
장학안내
학사안내 > 교과과정 > 학부과정
학부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구분
이수구분
교과목
1학기
2학기
학점
강의
실습
학점
강의
실습
1학년
전공선택
디자인 발상과 디지털 콘텐츠(Design Idea and Digital Content /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E47103)
2
1
2
1학년
전공선택
시각적 사고와 인체(Visual Thinking and Human Body)(E47092)
2
1
2
1학년
교양필수
글쓰기와 기초(Basic Writing)(031023)
2
2
0
1학년
교양필수
대학생활과 진로탐색((University Life and Career Exploration)(031022)
2
2
0
1학년
교양필수
심리학의 이해(Introduction to Psychology)(039041)
3
3
0
1학년
교양필수
영어회화Ⅰ(English Conversation Ⅰ)(031017)
1
2
0
1학년
교양필수
컴퓨팅사고와 문제해결(Computational Thingking & Problem Solving)(031024)
2
2
0
1학년
전공선택
디지털 디자인 크리에이션( Digital Design Creation / Adobe Premiere Pro, Kinemaster)(E47095)
3
2
2
1학년
전공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Lifestyle and consumer behavior)(E47079)
3
3
0
1학년
전공선택
패션 커뮤니케이션(Fashion Communication)(E47094)
3
3
0
1학년
교양필수
K-컬처와 인문가치 (K-Culture and Value of Humanities)(031027)
2
2
0
1학년
교양필수
SW실무활용(Software Practical Application)(031025)
2
2
0
1학년
교양필수
독서와 토론(Reading and Discussion)(031026)
3
3
0
1학년
교양필수
문화컨텐츠입문(Introdcution to Cultural Contents)(039025)
3
3
0
1학년
교양필수
영어Ⅰ(English Ⅰ)(031004)
2
2
0
교육과정 상세내용
디자인 발상과 디지털 콘텐츠(Design Idea and Digital Content /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E47103)
공간, 몸, 패션의 관계성 탐구를 위한 기초 디자인 아이디어를 학습한다. 특히, 3차원의 구조에서 발견되는 문제를 2차원과 1차원 평면의 공간에서 해결하는 방법론을 습득하고, 이를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에 활용하여 다른 차원의 연상적, 유기적 조형 이미지를 구축하는 능력을 키운다. (창의:60, 소통:40)
시각적 사고와 인체(Visual Thinking and Human Body)(E47092)
기초조형의 원리를 바탕으로 1차원(평면), 2차원(2D), 3차원(3D)의 관점에서 인체를 분석하고, 인체와 의복의 실체와 시각적 관계를 기초 봉제법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
대학생활과 진로탐색((University Life and Career Exploration)(031022)
신입생들에게 대학 적응을 돕고 다양한 대학생활을 안내하고, 자기계발을 통하여 조기에 자신의 진로를 탐색‧선택‧준비하게 하여, 대학생활 태도의 적극적, 능동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컴퓨팅사고와 문제해결(Computational Thingking & Problem Solving)(031024)
- 사람과 컴퓨터가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통하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 컴퓨팅 사고력을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과정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는 학습을 통해 문제해결역량을 함양한다. - 코딩을 통해 프로그래밍 기본 원리를 이해하여 직면한 문제를 컴퓨터로 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의 핵심을 관통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디지털 디자인 크리에이션( Digital Design Creation / Adobe Premiere Pro, Kinemaster)(E47095)
Adobe Premier Pro 프로그램 학습을 통해 영상 제작의 기본 시스템과 영상 매체에 적합한 소스를 이해하고, 창의적 영상 언어와 다양한 영상 엔터테인먼트 매체에 적용이 가능한 패션 및 문화콘텐츠 기반 영상 제작 기법의 실무를 습득한다.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Lifestyle and consumer behavior)(E47079)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형성된 패션 및 뷰티 관련 산업의 현황과 발전과정을 살펴보고,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이 다른 산업 영역에서의 소비와 어떻게 차별화되었는지 학습한다. 소비자와의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특성 및 소비자행동 모델을 종합적으로 이해하여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실무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배양한다.
패션 커뮤니케이션(Fashion Communication)(E47094)
패션과 몸의 관계성을 고찰하고, 각각의 신체 부분별 확장과 축소가 패션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학습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패션과 인체의 콘텐츠를 실용적 사고확장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패션과 몸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습득한다. 강의 방식은 프로젝트별 심층 토론으로 수강생은 10명 내외로 한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