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 송채연 학생 대상 수상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LINC 3.0사업단(단장 임재환)은 11월 28일에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대구한의대가 주최하고 9개 대학(경운대, 경일대, 계명대, 국립안동대, 금오공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한동대)이 공동으로 주관한 ‘THE CEO 공모전’ 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가족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업의 경영개선, 홍보마케팅 문제 해결 하기 위한 공유협업 프로그램이다. 각 대학별로 1차 선발을 거치고 2차 선발을 통해 주최측에서 학교별 1개 팀을 선정하여 본선을 진행했다.
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구 의류학과) 송채연 학생은 12개의 기업 공모 주제 중 농업회사법인 (주)깃들푸드시스템의 복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통 디저트의 패키지 디자인 개발 제안을 선택하여 ‘이야기 속에 담긴 보물’이라는 테마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안동에서 유명한 월영교를 토대로 달과 월영교를 모습을 이용하여 디자인 했으며, 그 속에 월영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안동의 모습을 살리면서 전통적이지만 모던한 디자인을 제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본 공모전에 참여한 송채연 학생은 “상품을 살리면서 안동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디자인을 만들고 이와 관련한 굿즈를 기획하면서 평소 관심 있었던 마케팅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준비한 시간이 짧아 원하는 만큼 보여드릴 수 없어 아쉬웠지만 예상치 못하게 좋은 결과를 받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임재환 단장은 "지역 관광활성을 위해 전통의 재해석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이야기하며 지역 관광산업계와 연계해 안동을 대표하는 상품을 활성화 가능하게 지원할 예정이며 안동의 전통 문화를 재해석한 차별화된 제품을 산업체와 공동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 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구 의류학과) 송채연학생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
▲ THE CEO 공모전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