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 『THE [ ∞ ] FASHION COLLECTION』 개최
- 「Opening Event : 2023년 5월 31일 (수) P.M 7시」
- 행사 기간: 2023년 5월 31일 - 6월 5일
- 전시 장소: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국립안동대학교 생명과학건강복지대학 「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구)의류학과」 32기 졸업전시회 『THE [ ∞ ] FASHION COLLECTION』이 오는 5월 31일(수)부터 06월 05일(월)까지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4년간 습득한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13여벌의 드믜 쿠튀르(demi – couture) 작품과 디자인 프로세스를 볼 수 있는 자료들이 전시될 예정으로 경북 및 안동 지역 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패션디자인 작품들을 직접 감상할 좋은 기회이다.
전시의 주제는 「∞ ; 자각의 연속」으로 인간의 삶을 점, 선, 면의 순환 집합체로 설명한다. 의도하지 않아도 존재가 드러나는 ‘점’은 정해진 방향 없이 나아가는 ‘선’이 되며, 선의 반복과 교차의 중첩은 ‘면’을 만든다. 규정된 면은 순간의 감정과 생각을 지닌 하나의 자아가 되며 경험의 흔적인 자아의 자각은 다시 점, 선, 면으로 이루어진 삶의 공간에서 무한히 반복된다.
「Stage 1_‘근간; 성장의 발판’」은 삶의 중첩을 통해 발생한 틈은 불완전한 존재가 되는 동시에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음을, 「Stage 2_‘내면; 흐름의 뒤섞임’」은 불완전한 자아로 생긴 혼란과 내면의 성찰을 통해 나타난 성장으로의 움직임을, 「Stage 3_‘빛; 끝없는 이어짐」은 경험을 통해 얻은 자아 인지 과정의 순환을 나타낸다.
첫 번째 스테이지 「Stage 1_‘근간; 성장의 발판’」은 김자연의 ‘균형; 단단함과 유연함의 사이’, 권민정의 ‘석축 石築; 지탱’, TEAMⅠ의 공동작품 ‘곡曲; 삶의 연속’, 이세민의 ‘마음; 공존의 공간’이, 「Stage 2‘_내면; 흐름의 뒤섞임’」은 이예지의 ‘자각; 이상을 향한 일렁임’, TEAMⅡ의 공동작품 ‘성찰; 고립 속 탈피’, 정세의의 ‘혼란; 성찰의 씨앗’, 권민주의 ‘물갈래; 자아를 찾는 움직임’ 그리고 「Stage 3_‘빛; 끝없는 이어짐」에서는 임소정의 ‘낯섦; 자각의 열쇠’, 이유진의 ’여명; 공존의 찰나‘, TEAM Ⅲ의 공동작품 ’비규정; 순환의 공작소‘, 송민서의 ’광원; 빛을 발하다‘, 전유빈의 ’연소; 회귀‘가 발표 된다.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국립안동대학교 「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 패션디자이너들과 함께 당신의 가능성으로 무한히 펼쳐나갈 점, 선, 면의 집합체는 어떠한 형태를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면 어떨까?
갤러리 오픈시간은 11:00 am – 6:00 pm이며, 전시 관련 문의 및 도슨트(docent) 신청은 국립안동대학교 「패션라이프스타일학과」 사무실 054) 820-5498로 하면 된다.